퀄스 연준 부의장 "美 경제 전망 탄탄…인플레 압력 약해"

  

이지영 논설위원 지난달 27일 공연제작사 파크컴퍼니의 서울 대학로 연습실은 팽팽한 긴장감으로 터져나갈 듯했다.

전쟁과 같은 외부 변수를 논외로 할 때.그리스가 EU에 가입하던 1980년대 초까지만 해도 그리스 경제는 건실했었다.

퀄스 연준 부의장 "美 경제 전망 탄탄…인플레 압력 약해"

대통령이 무엇을 자신의 역사적 소명이라고 인식하고 있는지와 같은 말이기도 하다.현재의 양극화된 정치 지형에서는 벗어나기 힘든 계곡 같은 것이다.다음 야당의 대선후보는 누가 되더라도 큰 정부를 지향하고 재정적자를 늘리는 쪽으로 전략을 세울 가능성이 크다.

퀄스 연준 부의장 "美 경제 전망 탄탄…인플레 압력 약해"

연설을 듣는 국민들 입장에서는 정부가 뭘 하겠다는 건지는 알겠는데 왜 그렇게 하겠다는 건지 공감하기는 어렵다.헛돈을 쓰더라도 소액만 썼으니 망할 일은 없었다는 얘기다.

퀄스 연준 부의장 "美 경제 전망 탄탄…인플레 압력 약해"

재정운용 기조는 건전재정이다.

한국이 그동안 버텨온 데에는 설사 정책의 수준이 떨어진다 하더라도 악착같이 재정을 아껴온 덕이 크다.그날 저녁 아테네 대학 교수와 식사 자리에서 결국 궁금증을 풀었다.

그런데 이제는 얘기가 달라졌다.이대로라면 머지않은 장래에 OECD 평균에 근접해 갈 것이다.

그리스는 공공부문이 과대 팽창되어 있고 샌드위치를 가져온 사람은 복지부에서 근무하는 공공부문 근로자일 것이다.이것은 이미 10여 년 전부터 예측 가능했던 일이다.

8495




Flink  :  

Link  :  

> 정부 내달 도시가스 요금 조정… 고물가에 인상 여부놓고 고심실버게이트, FDIC 심사관들과 은행 재기 방안 논의…사태 위급 신호민주당, 시늉만의 혁신 아닌 ‘영혼의 혁신’을 하라한국 내 이란 동결 계좌 8조원…국익 지킬 방안 찾아야타락한 지방자치, 최악의 잼버리美 백악관 실버게이트 사태 모니터링 중...바이든, 의회에 조치 촉구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에 따른 매도 압력은 제한적여자는 다 그래? 뭐, 그럴 수 있지!‘길 위의 사진가’ 김진석내년 총선은 ‘자책골 적게 먹기’ 게임파월 의장 인플레 지표 안 좋으면 금리 인상 가속 가능마운트곡스, 이달 10일부터 변제?…30억달러치 비트코인 언락 전망‘국가 동원령’이란 이름의 꼰대 문화마운트곡스, 이달 10일부터 변제?…30억달러치 비트코인 언락 전망군ㆍ외교ㆍ금융ㆍ체육...부패와의 전방위 전쟁 중국"현주엽, 방송 하느라 업무 소홀"…교육청, 휘문고 고강도 감사민법에 의료계약 조항 신설해야“파격적 특권 포기한 정당이 총선서 지지받을 것”TSMC와 대만의 인재 욕심하버드비즈니스리뷰코리아미국과 중국의 관계 개선, 북한에 큰 위협상가 투자 전 상권 분석은 필수한국 증시 떠납니다…고환율·고유가에 짐 싸는 외국인11~15세기 ‘그레이트 짐바브웨’, 2만명 거주 메가시티여름 극장가 달라진 흥행 셈법게리 갠슬러 가상자산, 증권법과 양립 가능유가 상승에 지난달 수입물가 0.4%↑…4월엔 더 오를 수도기업·정부의 일자리 합작, 미국 경기침체 막았다푸른 바닷속 붉은 목록GBTC, SEC 상대 승소 가능성에 13%대 급등